지역뉴스
경인
부천시, 공동주택 금연구역 제24호 지정
오정보건소, 오정생활휴먼시아3단지 아파트 공동주택금연구역으로 지정
기사입력: 2020/06/17 [11:02] ㅣ 최종편집: 서경일보.
최정호기자

 

 

부천시 오정보건소는 지난 15일 오정휴먼시아3단지 아파트(오정로 289)가 전체 550세대 중 53.6%인 295세대의 동의를 얻어 부천시 공동주택 금연구역 제24호로 지정됐다고 밝혔다.

 

공동주택 금연구역은 국민건강증진법 제9조제5항에 따라 세대주 2분의 1 이상이 공동주택의 복도, 계단, 엘리베이터 및 지하주차장의 전부 또는 일부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하는 데 신청·동의하여 관할 보건소에서 이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하는 곳이다.

 

오정보건소는 이에 따라 공동주택 내 복도, 계단, 엘리베이터, 지하주차장 등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하고 9월 13일까지 3개월간의 홍보 및 계도 기간을 가진다. 계도 기간이 끝나는 9월 14일부터 공동주택 내 금연구역에서의 흡연 사실이 적발된 자에게는 5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방침이다.

 

공동주택 금연구역을 신청하려면 세대주 2분의 1 이상의 동의를 받아 공동주택 금연구역 지정 신청서 및 동의서를 작성하고, 공동주택 세대주 명부, 도면 등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관할 보건소로 제출하면 된다.

 

현재 부천시에서 지정한 공동주택(아파트) 금연구역은 두산위브트레지움1단지아파트(약대동), 상동스카이뷰자이아파트(상동), 한신더휴제이드카운티1단지아파트(옥길동), LH옥길헤일라움아파트(옥길동), e편한세상부천심곡아파트(심곡본동), 부천중동해링턴플레이스(중동), 하림골든뷰 아파트(소사본동), 오정생활휴먼시아3단지 아파트(오정동)등 총 24곳이다.


 
 
인기기사 목록